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! 횡성에서 만나요!
페이지 정보
기사승인 작성일16-07-19 23:26본문
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! 횡성에서 만나요!
강원도는 7월 21일(목) 오후 2시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14개팀, 응원단, 관계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가하는 `제9회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'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본 대회는 강원도 발전의 성장동력이 될 30년 숙원사업인 동서고속화철도의 사업추진 확정으로 지역사회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열리게 되는 행사로서 강원도민의 화합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,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문화공연 활성화 및 홍보 역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여 더욱 의미가 있다 할 수 있다.
또한, 올해 시·군을 대표하여 선발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팀들은 어느 해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다양한 주제와 풍성한 공연을 선보여 그 결과를 예측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되며, 이번 참가팀 공연 내용은 우쿨렐레 연주, 댄스스포츠·라인댄스·사물놀이 콜라보, 난타·댄스 콜라보, 하모니카 연주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.
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수상여부를 떠나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발 및 도민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며, 이날 대회에서는 대상을 포함하여 총 7개 팀에게 상금 1,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.
박근영 도 총무행정관은 “주민자치센터가 단순한 여가선용이나 문화생활의 장이 아닌 강원도 발전의 중심역할이 될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며, 이번 대회가 강원도민의 화합과 열정을 통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.”고 밝혔다.
베스트강원도민일보 김찬기기자 jjd0913@bestdm.kr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